1. 다음 문장이 맞으면 O표, 틀리면 X표 하세요.
객체를 중심으로 프로그램 구조를 설계하고 프로그래밍하는 것을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라고 합니다. ( O )
하나의 클래스로 하나의 객체만 만들 수 있습니다. ( X )
2. 다음 중 객체가 될 수 있는 것을 모두 고르세요.
① 학생 ② 수영장 ③ 꽃 ④ 나이
답: ① 학생 , ② 수영장, ③ 꽃
3. 다음 빈칸에 알맞은 단어를 작성해 보세요.
클래스의 3요소는 필드, 생성자, 메서드 입니다.
클래스를 선언할 때 접근 제한자 (을)를 이용해 접근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클래스는 크게 인스턴스 멤버 클래스, 정적 멤버 클래스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.
4. 다음 코드는 컴파일 에러가 발생합니다. 그 이유는 무엇이며,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?
package section07;
class Speaker{
void turnOn() {
static int volume = 50;
System.out.println("스피커의 전원이 켜졌습니다. 기본 불륨은 "+volume+" 입니다.");
}
}
public class PRACTICE_07_04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peaker speaker = new Speaker();
speaker.turnOn();
}
}
답: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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